[클래스]
-변수와 메소드를 묶어놓은 것
-객체에 대하여 정의해 놓은 설계도 혹은 틀
-메모리공간에 찍어내기위한 도구로 사용
-참조자료형, 데이터를 담을 수 있는 공간이라는 뜻
(붕어빵 틀)
클래스의 용도
1. Entity : 정보 저장용 클래스
2. 메소드 정의용 클래스
[오브젝트]
-객체라고 부름
-클래스를 통해 구현할 수 있는 모든 대상
-해당 클래스로 구현한 인스턴스를 대표하는 의미
(붕어빵 틀로 찍어낼 수 있는 모든 것)
[인스턴스]
-객체가 실제로 구현된 것
-클래스의 인스턴스라고 표현함
-생성을 하여 메모리공간을 할당받은 것이 인스턴스임
(붕어빵 틀로 찍어내서 실제로 존재하는 것)
예시
[J09_User]
public class J09_User {
String username = "aaa";
String password = "1234";
String name = "박은빈";
String email = "aaa@gmail.com";
// 기본 생성자
J09_User() {
}
void printUserInfo() {
System.out.println("아이디 : " + username);
System.out.println("비밀번호 : " + password);
System.out.println("이름 : " + name);
System.out.println("이메일 : " + email);
}
[J09_UserMain]
public class J09_User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J09_User u1 = new J09_User();
u1.printUserInfo()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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