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메모리]
-비트 : 0 또는 1의 값을 저장하기 위한 최소 단위
ex) 0000 : 4비트
-바이트 : 8비트를 한 단위로 표준화한 용량 단위
-1바이트는 0~255 까지 표기 가능
ex) 00000000 = 8비트 = 1바이트
[변수]
변수 : 데이터를 담을 수 있는 통
자료형 + 변수명
선언 : 어떤 자료형의 어떤 변수명으로 지정해준다
초기화 : 현재 변수에 어떤 값이 들어있든 지정해준 값으로 초기값을 지정함
변수의 크기는 다 다름 따라서 데이터의 크기에 따라 변수형이 다름
-> 이런것을 결정하기 위하여 자료형이 존재
변수명 제약사항(뿐만 아니라 메소드 명이나 클래스명도 제약사항이 존재)
1. 변수 이름은 영문자(대문자, 소문자)나 숫자를 사용할 수 있고 구분하며, 특수 문자 중에는 $, _만 사용할 수 있다. (대문자로 쓴 것과 소문자로 쓴 것은 다른 변수로 취급)
2. 변수 이름은 숫자로 시작할 수 없다. (abc123 - O, 123abc - X)
3. 자바에서 이미 사용중인 예약어는 사용할 수 없다. (while, for, if, int 등의 예약어)
변수의 표기법
1. 카멜 표기법
-단어 구분을 위해 단어의 시작 문자를 대문자로 쓰기 때문에 중간에 낙타의 혹처럼 보인다고 해서 카멜 표기법이라고 함(시작은 무조건 소문자)
2. 헝가리안 표기법
-변수의 자료형을 접두어로 사용하여 _로 연결하여 사용
-스네이크 표기법 : 모든 문자를 대문자로 사용하여 변수명을 지정할 경우 _로 단어들을 구분하고 연결함
(데이터베이스는 대소문자 구분이 없기때문에 단어 연결을 _ 로 함)
자료형(아래 사진 참고)
-불이언값은 가장 중요한 자료형, 조건문 실행 시 사용됨, 기본값은 false
-char 형에도 문자가 당연히 들어감 숫자와 유니코드를 매칭하여 사용
-정수랑 실수가 나눠져 있는 이유 : 메모리 공간 때문에
-char형과 short형은 같은 2byte 지만 범위가 다름
1. 정수
-양수, 음수, 0을 표현하기 위한 자료형
-long 자료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초기화 뒤에 L을 붙여야 함, 21억을 넘긴 값을 넘겼을 때 사용
2. 문자
-char 자료형 : '작은따옴표' 만 사용, 글자 하나만 사용
-"큰따옴표"를 사용하면 무조건 "문자열"
-컴퓨터 언어는 기본적으로 전부 숫자이고 아스키코드에 있는 것과 매칭하여 문자 사용(아스키코드 사진 추가)
-키보드는 아스키코드를 기준으로 만들어졌음
-이후에 한글, 한자 등 다른 언어를 표현하기 위해 만들어진 코드가 유니코드
3. 실수
-float, double 중 주로 double 사용, float을 사용할 시 뒤에 f 붙여아 함
4. 상수
-변수는 변하는 값 상수는 항상 변하지 않는 값
-보통 변수 자료형 앞에 final을 붙여 사용, 한번 초기화되면 바꿀수 없음
-상수는 초기화를 했으면 초기화를 해줘야 함, 초기화 없이 사용할 수 없음
리터럴
-리터럴 상수는 변경되지 않는다
-기본 자료형은 int, doubl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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